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부모사랑 간식 만들기’ 연수소통과 공감 행복이 함께하는 ‘부모사랑 간식 만들기’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6일 논산공업고등학교 제과 제빵실에서 ‘부모사랑 간식 만들기’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공·사립유치원 학부모는 ‘부모사랑 간식 만들기’라는 주제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간식(튀일, 티라미슈) 만들기를 통해 유아기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이해 증진, 부모참여와 소통으로 올바른 부모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일규 교육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유아기때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한 유익한 부모교육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간식을 먹으면서 행복해 할 아이 생각에 연수(요리 시간) 내내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이런 시간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학부모, 유아, 교사가 행복해하는 교육현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