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인대상 현장실습교육 실시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실습 등 진행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사용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익희)는 지난 17일 귀농·귀촌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사용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을 처음 시작하는 신규농업인들이 영농활동에 필수인 농업기계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텃밭가꾸기를 위한 경운작업(쟁기질, 로타리)과 골타기, 비닐피복이 가능한 보행관리기 및 농용굴삭기, 승용관리기를 직접 운전해보며 현장감을 터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운전법 및 실습, 점검 등 실제 영농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해 농업인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였다.

현장교육은 5기수에 걸쳐 100명의 농업인에게 농업용 굴삭기, 승용관리기, 미니관리기 등의 운전방법과 점검 및 보관관리 요령을 전수할 계획이며 상시 신청 접수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교육은 우리 농업․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며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안전한 농작업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041-746-8361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