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충남도교육청, 교육시설 재난안전관리 직무 교육 실시“재난 안전관리는 이렇게 하세요!”

[내포=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행정실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시설 재난안전관리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최근 건물과 산불의 대형 화재와 강풍 및 지진 등의 각종 재해가 불시에 발생하는 가운데 평소 재난 예방과 대피 행동요령 숙지, 대처능력 등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천안 차암초등학교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평상시 대피훈련대로 학생과 교직원들이 신속히 대피해 아무런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충청권지부와 함께 14일, 22일, 24일 3일간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행정실장 등 785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 재난안전관리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재와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학교시설 피해를 예방하고 교육시설 안전점검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 관리자로서의 재난예방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도 교육청 김낙현 안전총괄과장은 “요즘 우리 생활환경은 화재, 강풍, 가뭄 등의 각종 재난으로부터 상시 위협받고 있다. 학교 또한 예외일 수 없다”며 “재난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활동은 물론 여름철, 겨울철 등 시기별, 위험 요소별로 학교시설 안전점검 등을 꼼꼼히 실시해 재난이 없는 학교안전 365일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