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충남도, 올바른 인권 가치 확산 위한 공모전 열린다제4회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9월4일까지 시·에세이 2개 분야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는 ‘제4회 충청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 인권 기본조례의 새로운 제정을 기념하고 인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응모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초등·중고등·일반)할 수 있으며 1인당 작품 편수 제한은 없다.

주제는 인권침해와 차별사례 또는 인권의식 고양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이며 시와 에세이 2개 분야로 구분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충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를 통해 오는 9월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도는 인권 지향성, 창의성,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9월30일 도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규모는 시와 에세이 2개 분야에 최우수, 우수, 장려 등 1000만원 규모로 총 52점을 채택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10월 열리는 제4회 충청남도 인권주간 문화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gnam.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인권증진팀 041-635-36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권작품 공모전은 충남도민 인권선언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높이고 인권 가치의 올바른 확산을 위해 2015년부터 실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