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시, 2019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수돗물 신뢰 UP!’수돗물 공급과정 및 수질기준 등 수록,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함을 알리기 위해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수질정보를 제공하는 ‘2019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수도법에 따라 수돗물이 각 가정에 공급되는 과정, 수돗물 수질기준, 수질검사 결과 등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계룡시가 사용하는 대전 월평정수장은 대청호를 상수원으로 하고 있으며 대청호는 지난해 수질검사 결과 생활환경기준 ‘좋음’ 등급으로 나타났다.

또 시가 공급한 수돗물의 수질은 먹는물 수질기준 58개 전 항목에서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깨끗하고 안전한 양질의 수돗물이 공급된 것으로 확인됐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각 면·동사무소에 책자로 비치돼 있으며 계룡시청(http://www.gyeryong.go.kr) 홈페이지 및 계룡시 상하수도사업소(http://water.gyeryong.go.kr)홈페이지에서 전자파일로 확인 할 수 있다.

시는 시민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자료를 이메일 또는 우편 등으로도 제공 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상하수도사업소 042-840-3624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해소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