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꿈과 끼 함께 키워요”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문화강좌 등을 통해 꿈 개발 및 여가선용 기회 제공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과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청소년행복특별시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과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9월 개강한 하반기 문화강좌는 △책 읽기 좋은 날 △컴퓨터코딩 △드론 △창의미술활동 △현악앙상블 △뉴 스포츠 등 영역별 총16개 강좌로 이뤄졌으며 오는 12월7일까지 13주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만9~13세(초등3~중등2)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해 봉사·자기개발·신체단련·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물론 자신의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는 5일에는 탑정호 주변습지 등 탐험활동을 통해 새로운 환경변화에 도전하며 어려운 상황에 닥쳤을 때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강화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그동안 청소년문화센터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5명, 은장 1명을 배출했으며 올해도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18개월 기간 동안 스스로 계획한 목표를 실천하고 활동을 한 금장 1명 포상을 목전에 두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청소년문화센터가 청소년들만의 문화를 색다르게 창출해내는 생산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든든한 지원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