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시,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발행 준비 박차오는 4월 발행을 목표로 가맹점 QR코드 제작 설치 등 플랫폼 구축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 작업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계룡시는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고 모바일 결재 패턴이 급증함에 따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결재수단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마련했다.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소비자는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을 구입한 후 가맹점에서 QR코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시는 QR코드 제작을 위해 휴·폐업, 이전 등 가맹점 정보 현행화를 위해 가맹점 일제정비를 2월 한달 동안 실시한다.

이후 3월에는 QR코드 제작, 가맹점별 어플 설치와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구축 등 사전 준비 작업을 완료하고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는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4월경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이 도입되면 소비자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수수료 부담 완화는 물론 은행 환전의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으며 지자체는 가맹점 관리가 보다 편리해진다.

아울러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시정홍보를 할 수 있으며 나아가 각종 설문이나 여론조사 등을 위한 모바일 투표 등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지역 내 자본의 외부 유출을 방지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사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 042-840-2581~2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