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소방서, 드론 활용한 산불 화재 예방 목표 달성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봄철 특수시책인 첨단장비 소방드론을 활용한 입체적인 순찰활동을 통해 산불화재 예방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소방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로 인해 산불화재가 집중됨에 따라 봄철 특수시책인 첨단장비 소방드론을 활용한 입체적인 순찰활동을 통해 산불화재 예방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소방서 통계에 따르면 2019년 3~5월 중 산불 및 들불 화재가 8건으로 나타난바 2020년에는 10% 화재경감을 목표로 삼았다.

이에 소방드론을 활용한 예방 순찰로 인해 2020년 3~5월 중 산불 및 들불 화재는 4건으로 기존 목표한 수치보다 5배 높은 50%의 경감효과를 보였다.

또한 2019년 연기 및 기타로 총 출동한 건수는 265건이었으나 2020년 연기 및 기타로 총 출동한 건수는 235건으로 30건(13%↓)의 경감 효과를 보였다.

논산소방서는 소방드론을 활용해 앞으로도 일시적이 아닌 상시 활용하여 산불 및 들불 화재예방 뿐만 아니라 동물포획, 실종자 수색, 인명구조 및 재난현장과 시설물 안전 점검 등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유규 예방주임은 “소방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화재진압과 인명검색에 효율성을 높이는 드론의 역할이 앞으로도 기대된다”며 “소방드론을 적극 활용해 화재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