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과학·교육
대전시, 내 자녀 입시 컨설팅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총 56회 입시전략 무료 특강, 3일부터 선착순 접수

[대전=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대전광역시가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불규칙적인 학사일정으로 자녀의 대학 진학에 심리적으로 불안한 학부모들에게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자녀의 입시에 대비할 수 있는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입시컨설팅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9월 초 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을 접수받아 9월11일부터 12월3일까지 기수별 4회씩 모두 56회에 걸쳐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평일 오전, 오후, 저녁 및 주말 오전 등 강의시간을 탄력적으로 편성해 학부모들이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은 대전시 소재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가능하며 9월3일부터 온라인 http://www.crepasedu.com/academy.php 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기수별 선착순 40명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총 560명이 혜택을 받게 된다. 기수별 인원 미달 시 교육시작 일주일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전시 윤석주 교육청소년과장은 “대입 전력과 입시 정보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입시제도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학부모가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진학 서포터즈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현민 기자  jhyunmin0912@gmail.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현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