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과학·교육
대전광역시,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미술대회 수상작품전 개최오는 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아트센터에서 157점 전시
[대전=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미술대회 최고상을 받은 대덕초 6학년 이채령 양의 '사람을 위한 기계, 로봇' 작품.(사진 제공 : 대전광역시청)

[대전=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선승혜)은 동아일보와 공동 주최로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미술대회(동아일보, 채널A 주최) 수상작품전을 오는 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아트센터(대전엑스포시민공원 Art Center 2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미술대회는 과학기술과 관련된 사물과 개념을 학습하고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는 대회로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표준과학연구원 등 15개 대덕연구개발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들이 과학기술에 관한 주제를 제시하였다.

대회에 제시된 대표 주제는 ‘전자 현미경에 비친 세상’, ‘인공지능 (AI)’, ‘슈퍼컴퓨터’, ‘지구의 미래와 환경보호’, ‘사람을 위한 기계, 로봇’, ‘함께 지키는 원자력 안전’,‘한의학과 함께하는 미래사회-2050년 한의학의 미래 모습’ 등이다.

미술대회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대전 대덕초 6학년 이채령 양의 ‘사람을 위한 기계, 로봇’ 작품과 대전 하기중 2학년 이수인 양의 ‘인공지능’을 비롯한 금, 은, 동상, 장려상을 수상한 157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제2회 대덕에서 그림을 그리다 미술대회는 어린이에게 과학적 소양을 길러줄 뿐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준다”며 “수상작 전시를 통해 많은 시민이 어린이의 세계와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아트센터 2층 전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전시 및 관람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콜센터 042-120로 전화하면 된다.

전현민 기자  jhyunmin0912@gmail.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현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