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충남경찰청, 2022년 양대선거 관련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全경찰서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 구축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경찰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경찰청은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해 8일(대선 D-60)부터 오는 6월1일(지방선거 선거일)까지 도 경찰청 및 15개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은 대통령 선거가 두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대응체제를 갖춰 범죄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중점 단속하고 선관위ㆍ검찰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등 공명한 선거를 위해 경찰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2022년에는 양대선거를 잇달아 실시하는 만큼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수사의  모든 과정에서  엄정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며 “공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