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 마련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세포치료제실습실에서 동물세포배양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학연계 공동 교육과정은 6월18일까지 총 17차시로 매주 토요일마다 건양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논산·계룡 지역 고등학생  45명이 참여한다.

개설 과정은 기업경영과 4차 산업혁명, 만화애니메이션 창작,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재미있는 맛보기 물리, 동물세포 배양의 5개 과정으로 대학의 전문 실습 기자재를 활용한 학생 참여와 활동 중심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은 대학에서 특별 개설한 프로그램을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생 선택 중심 공동교육과정으로 고교 교육의 장을 지역사회로 확대해 교육과정의 다양화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물세포 배양 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학의 전문 시스템을 활용해 바이오의약품을 만드는 핵심공정을 탐구할 수 있어서 기대가 크며 대학 진학이나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원만 교육장은 “앞으로도 기관 및 지역 대학의 전문인력과 시설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중심 진로 맞춤형 수업을 확대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