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논산
충남 논산시, 제8회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꿈·비·행(꿈을 향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자!)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지역 내 중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공감퀴즈’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과 개최한 ‘제8회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가 지역 내 청소년 4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지난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 3일 간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진로박람회에서는 사전에 청소년들이 선정한 직업에 대한 멘토프로그램을 비롯해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등학교 정보 △대학, 이색학과 정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프라인으로 운영됐다.

특히 개막식 행사에는 지역 내 중학생 100여명이 참석해 자신의 꿈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등의 퍼포먼스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백성현 시장(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일원으로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날 진행된 진로토크콘서트 ‘내일을 위한 Job談’은 전문 직업인, 그리고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 직업인을 만나  그들의 진솔한  진로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월2일에는 지역 내 중학교 10개교, 11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공감퀴즈’대회가 개최돼 서로 실력을 겨뤘다.

참석한 학생들은 학교의 명예를 건 단체전과 개인전을 통해 논산시 역사문화와 상식, 그리고 진로 관련 문제를 풀고 지식을 넓혀가며 소통하고 단합하는 기회의 장을 만들었다.

진로박람회 정보는 홈페이지(http://논산시청소년진로박함회.kr)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되며 유튜브 ‘논청문TV’,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