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상담실’ 운영맞춤형 행정서비스 구현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가 시민과 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본관동 1층 현관 좌측 유휴공간을 활용해 민원인이 보다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상담실을 조성했으며 민원상담실 전담 인력을 배치해 민원인과 해당 민원 담당자를 즉시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한 해당 민원 담당자가 민원인을 직접 상담하고 배웅할 수 있도록 해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원활하게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민선8기 ‘논산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시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및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백성현 시장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창의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진정한 책임행정이며 적극 행정”이라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감하며 섬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시민 행복시대를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공무원과 시민을 구분하기 어렵고 목걸이형 공무원증은 이름을 쉽게 알아볼 수 없어 불편하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전 직원 명찰형 공무원증 패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다 투명하고 책임있는 행정 구현으로 대민 행정의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