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식중독 사고 대응 토론기반훈련 및 행정실장 연수‘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체육인성건강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식중독 사고 대응 토론기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훈련 3일차인 23.일 오전 9시10분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체육인성건강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식중독 사고 대응 토론기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기반훈련에서는 학교 식중독 사고 발생과 동일한 상황을 부여하면서 실전과 같은 연습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매뉴얼, 상황전파체계, 실무별 임무 역할,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을 도출하는 훈련목표를 설정해 실시됐다.

또한 오후에는 지역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 연수 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재난안전훈련 우수교 훈련영상 및 우수사례 시청과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 대응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원만 교육장은 “식중독 사고에 대한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매뉴얼 수정과 상시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재난 대응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