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충남도-㈜맥키스컴퍼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한마음이제우린 보조상표 홍보 후원 전달식...고향사랑 문구 넣은 소주 100만병 출시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김태흠 지사와 김규식 ㈜맥키스컴퍼니 대표이사가 도청에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전달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는 ㈜맥키스컴퍼니와 손잡고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김태흠 지사와 김규식 ㈜맥키스컴퍼니 대표이사는 이날 도청에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전달식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맥키스컴퍼니는 보조상표에 충남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문구를 넣은 ‘이제우린’ 소주 100만병을 충청권에 유통하는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내년 1월 시행되지만 아직 제도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보조상표 홍보를 통해 제도에 대해 알리고 충남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기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일정액(500만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활용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