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경제
충남도, 충남경제 힘찬 도약 한마음 한뜻 다져김태흠 지사, 6일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 참석...소통 강화

[천안=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는 김태흠 지사가 6일 천안에 있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충남 경제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도내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한 도내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지역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협력과 소통을 통한 충남경제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난해 충남 경제는 고금리, 고환율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수출액 전국 2위·무역수지 전국 1위 달성, 산업부 디스플레이 소부장 관련 사업 공모 선정 등 많은 성과를 이뤘다”라면서 “올해도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탄소중립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육성 △반도체·디스플레이·미래차 등 미래 먹거리 육성 △천안아산 연구개발(R&D)집적지구 체계적 개발 △중소기업 육성자금 3000억원 투입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의 협력 강화 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이번 신년교례회가 올 한해 우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든든한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