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열린도서관 문화 향유 기회 마련’ 독서 활동 다채롭게!1~2월 중 독서 관련 겨울 프로그램 운영 ‘독서 교실’부터 ‘낭독 공연’까지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논산열린도서관이 어린 학생들부터 성인들까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마련하고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겨울 독서 교실’을 열어 저학년 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는 ‘인성 동화 연극 놀이’가, 고학년 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는 ‘신나는 한국사 탐험대!-시대를 앞서간 역사 속 인물’이 주제로 다뤄진다.

독서 교실은 그림책을 읽은 뒤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함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각각 2월 둘째주와 셋째주에 실시된다.

중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독서등 만들기’와 ‘소리 낭독 공연’이 운영된다.

나만의 독서등 만들기는 아크릴을 활용한 원데이-메이킹(One day-making)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 진행된다.

소리 낭독 공연은 성우들의 목소리로 베스트셀러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며 ‘아몬드(손원평 저)’를 귀로 접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으로 오는 2월24일 펼쳐진다.

겨울철 독서프로그램의 일시·장소 등 정보와 신청법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도서관 홈페이지(lib.no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논산시 도서관정책팀 041-746-5973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