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방방곡곡 정보를 한눈에 보자! ‘새로운 온라인 홍보 창구 펼쳐져’‘한눈에 보는 논산 통합 웹 서비스’ 2월 초 오픈 ‘시민 편의 UP’...관광·축제 정보부터 음식점, 농특산물, 숙박업소, 지역기업 안내까지 총망라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의 가볼 만한 곳을 알고 싶다면? 논산의 농특산물 구입처를 찾고 싶다면? 궁금증을 해소하고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논산시만의 새로운 웹 서비스망이 펼쳐졌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오는 2월1일부터 ‘한눈에 보는 논산 통합 웹 서비스’(nonsan.go.kr/nsvisit, 이하 한눈에 보는 논산)를 시민에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한눈에 보는 논산’은 시민에게 도시의 각종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하는 것은 물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내 관광명소, 농특산물, 기업체 등을 홍보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여지는 웹 서비스망이다.

시는 주된 정보 제공 매체였던 논산시 홈페이지의 데이터가 분야별로 산재해 있어 직관성과 편리성이 다소 떨어졌던 점을 보완하고자 ‘한눈에 보는 논산’구축에 나섰다.

명료한 화면 구성과 직관적 안내 문구로 꾸며져 있어 남녀노소 모두 정보 접근이 용이한 것이 특장점으로 △관광/축제 △음식 △농특산물 △사이버장터(팜포유) △숙박 △기업정보 등의 상위 메뉴로 구분돼 있으며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연동된 위치정보를 비롯해 연락처·취급품목·개별 홈페이지 주소 등의 하위 데이터 역시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특히 농특산물 메뉴의 경우 농가별 생산하는 품목과 체험 가능 여부 등이 표시돼 있어 이용자들의 구매 및 체험활동에 관한 정보 확인을 돕는다.

기업정보도 눈길을 끌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포함한 지역 내 기업체의 현황정보와 주요 생산품, 연락처 등이 보기 쉽게 기재돼 있다.

이에 더해 농가와 기업들이 별도의 홍보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와 양식도 갖춰져 있어 홍보 수요자가 함께 만드는 서비스 구성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대표적 관광지부터 음식점, 커피숍, 다채로운 체험 공간, 숙박업소 등의 정보가 망라돼 있어 논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꼭 필요한 웹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우리시의 주요 정보와 방문객이 주로 문의하는 사항들을 집약적으로 축적, 정리하고자 했다”며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양질의 정보 공급을 통해 시민 수요에 부응하고 나아가 논산시 브랜드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