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디지털 대전환의 주인공 되어보자!...지난해 논산시·논산계룡교육지원청·건양대 간 협약사항 구체화 줄기 뻗어...2월1일부터 3월15일까지 신청접수 ‘코딩·인공지능·사이버보안·메타버스 다룬다’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건양대학교와 2월1일부터 3월15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적 디지털 대전환 흐름 속에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코딩·인공지능·사이버보안·메타버스 등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중등 및 고등교육 과정으로 구분돼 과정별 20명을 대상으로 기초부터 실습, 체험까지 종합적으로 다뤄진다.

특히 △사물인터넷과 센서 △AI로봇 환경 구성 △해커톤 대회 △화이트 해킹 △나만의 게더타운 만들기 등의 내용이 과정에 포함됐다.

개괄적 이론·정보습득에서 한발 나아간 실효적 활용법과 확장적 사고 촉진법이 체계적으로 교육될 전망이다.

프로그램 총괄을 맡은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측은 중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용 교구를 활용해 실습 중심 교육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미래 교육 시스템 구축’ 실현을 목표로 지역 내외 학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킹에 힘써왔다.

지난해 11월에는 논산시-교육지원청-건양대 간 업무협약을 체결, 미래인재 육성에 관한 자원 공유와 프로그램 신설에 힘 모을 것을 약속했다.

이번 교육은 협약사항이 구체화 된 결과로 시는 협약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행·재정적 뒷받침을 이어가 교육의 내실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협약 당시 “지역의 혁신과 부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오는 4월부터 건양대학교에서 본격적인 교육이 이뤄질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건양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041-730-5689 또는 이메일(youngjae@konyang.ac.kr)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