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김태흠 지사, “지식과 아이디어로 짓는 농업 만들 것”충남도, 한국여성농업인 충청남도연합회 이취임식 참석

[예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김태흠 지사가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에 참석하고 있다.충남 (사진제공=충남도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는 김태흠 지사가 2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에 참석해 박종민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와 연합회 임원·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유공자 공로패 수여, 취임 임원 소개 및 선서, 연합회 깃발 전수, 축하 떡 자르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 신임 회장은 청양군연합회장 직을 시작으로 사업부회장 직을 거쳐 제14대 회장에 취임, 김희숙 제13대 회장의 뒤를 잇게 됐다.

연합회는 1996년 설립돼 여성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농촌 전통 계승, 복지농촌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신임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의 취임을 축하하며 “충남 스마트 농업의 주인공은 여성농업인”이라면서 “근육으로 짓는 농사가 아니라 지식과 아이디어로 짓는 스마트 농업, 미래 신산업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는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 선진농업 견학 해외연수 지원, 역량 강화 워크숍 및 교육 프로그램 마련 등 여성농업인의 미래에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여성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해 △농작업 편의장비 지원 40억원 △선진농업 해외연수 지원 96억원 등 총 160억원의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