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나무 심으며 되새기는 자연의 가치!”제78회 식목일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6200本 식재’...28일 부적면 덕평리 모인 400여 시민·관계자, 나무 심으며 ‘산림 사랑’ 실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며 ‘2023년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남녀노소 사회 구성원들이 지난 28일 오전 부적면에 모여 뜻깊은 나무심기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시는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며 ‘2023년 나무심기 행사’를 계획, 지역 내 20개 유관기관·단체와 손잡고 편백나무와 철쭉 약 6200본을 식재했다.

400여명의 참여자들은 산림공원과·논산계룡산림조합 등 관계자들의 지도 아래 한마음으로 나무심기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이날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시는 나무심기 행사에 힘을 보탠 참여자들에게 왕대추·매실·감나무 등 560본을 나눠주며 나만의 나무를 갖고 심고, 가꾸는 것의 참된 의미를 전파했다.

나무심기 행사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지역과 나라의 미래를 푸르게 만드는 일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산림을 아끼고 나무와 숲을 사랑하며 논산이 지닌 자연의 가치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