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평생학습 강사 역량 키워 ‘양질의 배움터’ 만든다지난 10월31일 평생학습도서관에서 치러진 ‘평생학습 역량강화 교육’ 성료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논산시평생학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학습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10월31일 논산시평생학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학습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평생학습 강사 및 예비강사의 전문성을 향상할 목표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10~31일까지 1·2기 과정으로 나눠 이뤄졌으며 최종적으로 49명의 강사가 수료증을 받았다.

시는 강사들에게 실효성 높은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과정을 △평생학습의 이해 △강의 기획·준비 △강의 기법·실제 등으로 세분화해 교육했다.

교육에 함께했던 한 수강생은 “평생교육에 관한 다양한 시각과 경험, 지혜를 흡수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것들을 토대로 학습자들에게 배움의 재미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우리시 전반의 평생학습 인프라 발전을 도모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평생학습 강사들의 역량개발을 촉진하며 양질의 배움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