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소방서, 두마면 왕대2리 화재 없는 안전마을 선정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계룡시 두마면 왕대2리 마을회관에서 ‘2023년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소방서)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소방서(서장 김남석)는 지난 16일 계룡시 두마면 왕대2리 마을회관에서 ‘2023년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는 원거리 및 농촌지역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마을 단위 자율 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시행 중이며 2023년도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두마면 왕대2리 마을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왕대2리 마을 주민과 의용소방대원, 소방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없는 안전 마을 현판 제막식, 명예소방관(왕대2리 마을 이장) 위촉식, 주택용 소방시설 전달식, 소방안전교육(소화기, 심폐소생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태 대응예방과장은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이 성큼 다가온 지금, 화재 없는 안전마을로 선정된 왕대2리 주민들께서 자율 안전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소방서도 계룡 시민이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