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2023 논산농업대학’ 대장정 마무리17기, 75명 수료...30회차 101시간 투자해 농업 선진화 열정 불태워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2023 논산농업대학 수료식을 갖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농업인에게 고도의 영농지식과 최신 정보를 전하는 논산농업대학이 75명에게 수료증을 안기며 2023년 17기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과정은 ‘배우는 즐거움! 함께하는 즐거움! 논산농업발전을 주도할 전문 농업인 양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딸기학과 △벤처농업학과 △친환경농업학과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총장인 백성현 논산시장을 위시해 농업기술센터 소장, 각 학과별 전문 교수들이 나서 3월23일부터 총 30회차 101시간에 이르는 수업을 진행했다.

‘주경야독’에 열중한 농업인 75명은 16일 열린 수료식에서 영예의 수료증을 안았으며 농업대학 총학생회 임원으로서 학생자치활동 촉진에 기여한 총학생회장 이상헌 씨가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총학생회 부회장인 유환희 씨가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상헌 총학생회장은 “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학생 모두가 1년 전보다 한층 더 전문적인 농업인이 됐다. 한해 동안 연마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사회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각자의 위치에서 농촌환경 선진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전체 농업발전의 밀알이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끝없는 배움에 몰두하는 여러분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논산의 농업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과학영농인프라와 유통시스템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 약속한다.”는 격려사를 했다.

한편 2024년도 논산농업대학은 내년 1~2월 중 교육생을 모집, 3월 개강하며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교육경영팀 041-746-8342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