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소방서, 개정된 용도별 소방계획서 작성 방법 안내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소방서(서장 김남석)는 지난해 12월1일 시행된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관련해 새롭게 개정된 용도별 소방계획서를 안내해 드린다고 20일 밝혔다.

용도별 소방계획서는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가 확대돼 작성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고 소방 업무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 방법을 기록한 것으로 업무 지휘와 감독 책임자 지정, 화재 예방 방법, 소방시설 점검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따라서 2024년도 용도별 소방계획서는 개정된 서식에 따라 작성해야하고 개정된 용도별 소방계획서는 일반대상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규모별로 대형은 특급·1급, 소형은 2급·3급으로 나눠 작성하고 용도별로 일반서식을 제정해 상업·숙박·의료·창고 용도의 매뉴얼을 만들어 구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계룡소방서 홈페이지(www.cn119.go.kr/gyeryong) 알림마당과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i.or.kr) 소방정보센터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화재안전조사팀 안성규 팀장은 “소방계획서는 화재 등의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원, 자원 배분을 통해 대응력을 높여 피해를 최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소방계획서의 세심한 작성과 철저한 관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