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의회,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 관련 의혹 진상규명 위한 행정사무조사 나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의회가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특위는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회에서 연임 의결한 이사 및 감사 등에 대한 협의회장의 이사진 전원 해촉과 관련한 여러 의혹들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실을 규명하고 향후 이번 사안과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 방안을 마련하고자 구성된다.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41조 규정에 따라 지자체 사무 중 특정 사안에 관해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또한 논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3조 제1항에 따르면 의회는 재적의원 3분의1이상의 발의가 있는 경우 본회의 의결을 거쳐 특정사안에 관해 조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논산시의회는 오는 2월2일 개회하는 제25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서승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 관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안’을 의결하고 이상구, 민병춘, 조배식, 장진호, 김종욱, 이태모, 윤금숙 등 7인으로 조사특위를 구성해 집행부에 대해 서류제출과 관계자 출석 증언 및 의견진술 요구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서 원 의장은 “이사회 의결로 적법하게 연임이 된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와 감사 등 전원이 해촉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됐다. 그 과정에서 부적절한 개입이 작용했는지 석연치 않은 의혹이 있다”며 “시의회 차원에서 사실관계를 정확히 조사해 문제점에 대한 시정요구 및 대안제시 등을 강구할 것이고 조사 결과 위법사항 확인 시 사법당국에 수사도 의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