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 논산내동초, 자원 순환 캠페인 개최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학부모회 주관으로 '2024학년도 자원 순환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 논산내동초등학교는 5일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학부모회 주관으로 ‘2024학년도 자원 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실천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옷이나 책과 같은 재사용 가능한 자원을 가져와 다육식물 화분과 교환하는 활동을 통해 ‘자원 순환’의 의미를 체험했다.

또한 3학년 학생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엽서를 그려 캠페인 현장에 게시했으며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환경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그린 포스터를 가지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어린 학생들까지도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자원 순환 캠페인 덕분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집에서도 더 많이 실천하겠다. 그리고 예쁜 다육이도 키울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기철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