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시, 국비 확보 위한 예산정책협의회 열어국비 확보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회의원 협조사항 건의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시청 상황실에서 국비 확보와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비 확보와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황명선 의원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과 의원, 시청 각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는 국비 확보가 필요한 사업으로 △군(軍) 운용 적합성 검증 기술지원 사업 △(폐)신도역 부활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사업 △호남선(엄사) 철도 복개 및 복합공원화 사업 △계룡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6·25전쟁참전국기념국가정원및상징 테마거리 조성 △두계천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계룡시 주민대피시설 확충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밖에도 지역 주요 현안사업인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국방 관련 공공기관 이전·유치 △국군의무사관학교 설치 △국방·첨단기술 특화 산업단지 조성 △서울∼세종 고속도로 계룡IC까지 연장 △호남선 고속화(가수원∼논산) 건설사업 노선안 변경 등에 대해서도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황명선 의원은 “계룡시 발전을 위해 지역 공약사업을 반드시 이행하겠다”며 “계룡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아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주요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황명선 의원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