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4 우리동네 마을 속으로 탄탄제로 활동가 AI센터 개관식 참여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놀뫼체험센터에서 실시한 AI센터 개관식에 2024 우리동네 마을 속으로 탄탄제로 활동가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8일 놀뫼체험센터에서 실시한 AI센터 개관식에 2024 우리동네 마을 속으로 탄탄제로 활동가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탄탄제로 활동가는 성공적인 체험 부스 운영을 위해 협의희를 한바있으며 이를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자원순환을 이루고자 ‘업사이클링 씨(SEA)글라스 아트’ 체험 부스를 운영, 바다에 버려진 유리와 조개껍데기로 만들어진 풍경은 현장에서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체험 부스는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자원순환 방안을 모색하고 학부모 협의회와 마을 교육공동체가 어울리는 교육기부 활동이 이뤄지는 뜻깊은 체험의 자리가 됐다.

이정석 교육장은 “탄탄제로 활동가 체험부스를 통해 교육가족이 지속 가능한 환경 인식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