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한국YWCA 주관, 여성운동가 ‘故 이희호 여사 추모’ 범여성계 추모예배13일 오후 5시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1959년 본격적인 여성운동 펼치신 한국YWCA...여성운동의 영원한 선배이신 故 이희호 여사 추모...여성차별 철폐와 여성인권 향상, 민주주의 정착과 평화운동의 삶을 사&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YWCA는 6월10일 민주항쟁 기념일에 하늘의 부름을 받으신 여성운동가 故 이희호 여사의 장례 조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성계는 6월13일 오후 5시에 여성운동가로서 평생을 사신 故 이희호 여사의 추모예배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의 남녀 평등을 위한 법개정활동 등 여성인권향상과 민주주의를 향한 소용돌이 속에서 탄압받는 사람들을 위한 인권운동, 소외된 사람들이 겪는 빈곤과 차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한국 여성운동과 사회운동계의 상징이자 기둥이신 故 이희호 여사이다.

한국의 여성운동의 존경받는 선배 지도자이며 여성운동이 성장하도록 모든 영역에서 지원했던 큰 어른, 투사이면서도 따뜻한 인품을 가지셨던 여사는 이념과 진영과 계층을 망라해 모든 여성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됐다.

추모예배를 주관하는 한국YWCA는 유학 후 본격적인 여성운동의 현장으로 4년간 총무를 역임했고 여성운동가 이희호 여사의 헌신으로 YWCA활동이 성장했기 때문에 그 열정과 큰 사랑의 작은 인사로 여성계 추모 모임을 계획했다.

또한 여사가 늘 응원했던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한국여성단체연합, 창립과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여성재단 그리고 신앙인으로 바른 실천을 하라고 당부한 NCCK여성위원회 등 모두가 함께 하는 자리로 여성계 추모의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