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부여
충남 부여군, 군민건강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부여군민 함께 걷쥬! 가입 이벤트 실시

[부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군의 걷기 운동 실천율이 19.2%로 충남 최하위로 나타남에 따라 걷기 실천율 향상과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비만예방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 6월초부터 충청남도 체육회와 연계한 모바일 걷기 앱 ‘걷쥬’에 부여군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 후 ‘함께 걷쥬’ 사업을 마련했다.

특정 지점을 걸으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비콘’을 부여의 걷기 좋은 길인 부소산, 서동공원, 구드래 둑방길 3곳에 설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7월 한달간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가입 이벤트 참여 절차는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걷쥬’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부여군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선착순 500명의 부여군민에게는 소정에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매달 걷기 왕 선정, 스탬프 투어, 매일만보 걷쥬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별도로 체질량지수(BMI) 25kg/m² 이상 또는 복부비만(허리둘레 남자-90cm, 여자-85cm) 이상인 군민대상으로 어플 내 식사 및 운동기록 등을 활용해 걷기운동 및 맞춤형 영양교육 등 스마트 비만탈출 사업을 연계·운영할 예정이다.

부여군보건소 관계자는 “즐거운 걷기실천을 위해 다양한 챌린지 및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니 부여군 공식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며“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 운동을 실천해 만성질환예방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은 물론 최고의 운동인 걷기운동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