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금산
충남 금산군 교육가족과·민원지적과, 자체 청렴 다짐 실시명절 직원 간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서약 및 청렴나무 제작 등 추진
[금산=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금산군청 교육가족과(위), 민원지적과(아래) 직원들 모습과 서약서.(사진 제공 : 금산군청)

[금산=충청종합신문] 전현민 기자 = 금산군청 교육가족과와 민원지적과는 2월 1일 자체 청렴 다짐 행사를 각자 개최했다고 전했다.

교육가족과 직원들은 명절 직원 간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서약을 추진하고 직원 간 및 유관기관, 외부인의 선물 수수 행위를 금지하며 금산군의 청렴시책을 적극 실천하는 내용이 담긴 서약서에 서명을 했다.

또한 보조금 사업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조금 신청서와 홍보물품 등에 청렴문구를 삽입하고 청렴 자체 교육 등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금산군청 민원지적과는 다양한 민원 상황에서의 친절 응대를 결의하고 ‘청렴나무 해피 트리’를 제작해 청렴실천 생활화를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각종 청렴시책 실천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조성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산군을 선도하고자 각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다짐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담은 노력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전현민 기자  jhyunmin0912@gmail.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현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