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시의회, ‘인사권 독립’ 직원 임용장 수여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계룡시의회 인사권 독립 기념식을 갖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계룡시의회)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의회는 1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의원과 의회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의회 인사권 독립 시행’을 기리는 기념식 갖고 새 의정 각오도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1988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이후 32년 만인 2020년 12월 국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올해 1월13일부터 지방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 의회로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앞으로 지방의회 의장이 독립적으로 소속 사무직원을 지휘·감독하고 임명·교육·훈련·복무·징계에 관한 사항 등을 처리하게 되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는 소속 공무원 11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 케이크 커팅식,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계룡시의회는 인사권 독립의 조기 정착을 위해 14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정책지원관 1명과 결원 2명을 포함한 총 3명을 조기 충원을 결정했다.

윤재은 의장은 “오늘은 인사권 독립을 처음 시행하는 매우 뜻깊은 날이며 의회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직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이어 “앞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되지만 이에 발맞춰 더욱 성숙한 지방의회로 발전하기 위해 모두의 역량을 집중해 진정한 지방자치의 주인공이자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