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과학·교육
충남도교육청, 2018 두드림학교 성과보고회 개최충남 기초학력향상 종합지원 체제 강화

[예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2018 두드림학교 성과보고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내포=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2018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2018 두드림학교 성과보고회를 초·중·고 교감, 담당교사 3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기초학력증진을 위한 효율적인 두드림학교 운영방안과 2019년 지원 계획 방향 논의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숭실대 김판수 교수의 ‘공감과 소통의 어울림 교육’의 특강을 시작으로 서천초, 환서중, 계룡고의 운영사례 발표와 기초학력 책임지도 가이드 자료 설명으로 진행됐다.

올해 충남도교육청 두드림 학교는 총 163교(초 85교, 중 57교, 고 21교)을 선정해 교당 500~900만원까지 지원을 해 기초학력 부진 학생에 대한 총체적 지원을 실시해 왔다.

이 외에도 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기초학력향상 지원 사업은기초학습 도우미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진단보정 시스템, 학력증진실천사례연구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하고 있다.

도 교육청은 2019년에도 두드림 학교 지원사업이 더욱 확대될 예정인 가운데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교현장에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보고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