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과학·교육
금강대학교, 산학협력단-(주)지알컴퍼니 발전기금 기부약정식평생교육과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협력 약속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산학협력단 내 소강당에서 ㈜지알컴퍼니와 금강대 산학협력단이 발전기금 기부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금강대학교)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금강대학교(총장 정용덕)는 산학협력단(단장 김찬우)이 22일 ㈜지알컴퍼니에서 금강대 산학협력단의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 기부약정은 금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알컴퍼니의 협력관계에 바탕을 둔 것으로 평생교육사업을 주로 운영하고 있는 ㈜지알컴퍼니의 사업모델과 금강대의 우수 연구인력 활용 측면을 기반으로 한 협업체계를 갖추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학협력단 내 소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기부약정식에서 ㈜지알컴퍼니는 금강대 산학협력단에 2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금강대학교 측에서는 산학협력단 김찬우 단장과 신거성 기획관리처장 스님, 전광수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원영아 연구원이 참석했다.

㈜지알컴퍼니 측에서는 이호진 대표, 김혜연 실장이 참석했으며 박명훈 공주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김종욱 굿필식품 대표, 조우형 이도기획 대표가 배석했다.

기부약정식 이후에는 원각도서관 5층에 자리를 잡고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중인 산학협력단을 둘러보고 앞으로 어떤 교육사업을 진행하면 좋을지 구상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협력관계 형성을 통해 금강대학교와 ㈜지알컴퍼니는 대학교육과 평생교육사업의 연계 및 발전, 지역내 청년 창업지원의 활성화와 실현가능성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금강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을 적극 활용 또는 지원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금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월17일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고 원각도서관 5층을 협력단 사무실로 활용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찬우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대학이 발전하기 위해 산학협력단과 지역 내 단체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오늘의 기부약정식을 시작으로 열심히 노력할 준비가 돼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