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논산
충남 논산시, 청소년 역량강화 위한 교류활동 ‘Happy together’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7월 정기회의 및 레크리에이션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Happy together’  및  7월 정기회의를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에서 지난 9일 제16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1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역량강화를 위한  교류활동  ‘Happy together’  및  7월 정기회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은  청소년참여위원 간  친밀도를 높이고  팀워크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가고싶은 여행지, 나의 관심사, 나를 소개하는 단어’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남,녀 구분 없이 팀을 이뤄 빙고 게임을 진행하는 등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스브레이킹과 팀 빌딩 게임으로 구성돼  친밀감 형성과  팀워크를  구축시킬 수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위원들은 “다른 위원들과 놀이를 통해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고 나의 관심사를 소개하고 다른 위원의 관심사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정기회의 안건으로는 각 분과(홍보분과, 기획분과, 정책분과)별 간단한 소개와 ‘2022년 제16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추가모집’으로 선발된 위원 2명 및 각 임원 소개, 분과 배정,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에 따른 논산시 청소년 대상 실태조사 실시 계획,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방법,  정책제안서 작성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 결과에 따라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논산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실행과 간담회 및 각종 행사에 따른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며 향후 지역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을 위한 청소년 설문 조사와 청소년 권리에 대한 캠페인 청소년 사업 추진 및 평가 과정에 의견 제안 등의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