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남 계룡
충남 계룡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실시챗GPT와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문서 작성능력 향상 교육

[계룡=충청종합신문] 김백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4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 소재한 전산교육장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와 관련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4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감성체험장, 가족센터 등의 아동복지시설 종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은 챗GPT와 미리캔버스 활용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연구했으며 미리캔버스는 다양한 시각홍보자료와 포스터를 만들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챗GPT와 미리캔버스를 업무에 활용해 △홍보자료 만들기 △각종 기획서 만들기 △재무회계 기본 서류 작성법 △세입·세출 예산 편성법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문서작성 방법에 대해 배웠다.

계룡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에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 종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다양한 실무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백수 기자  bsk7294@naver.com

<저작권자 © 충청종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